arrow 너리굴 arrow 주변볼거리 arrow 등산코스
주변볼거리 타이틀2
contents_text_01
등산코스 사찰및 성지 호수-저수지 레저코스 그밖에 둘어볼 곳
비봉산(비봉산성)

안성의 비봉산은 높이가 227.8m로 아담하고 편안한 산이다.비봉산에는 산정의 9부 능선에 마치 허리띠를 두른 듯 토성이 축조되어 있으며 정상에 옛날 장수가 앉아서 흔적이 생겼다는 장수바위가 있다.

또한 비봉산에는 약수사 외 5개의 절이 있고, 산책로와 헬스장, 베드민턴장 운동기구가 있어 가족과 함께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사진
비봉산(비봉산성)

경기도와 충청남도의 경계 지역에 위치한 서운산은 경기도 안성시에서 남쪽으로 약 12㎞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 해발 547m로 아담하고 바위도 거의 없는 유순한 산세에 푹 안겨 가족들끼리 가볍게 산행하기에 좋다. 더불어 청룡사와 석남사 등 문화유적지가 많아 쉬엄쉬엄 역사공부 하기에도 좋고, 산 주변엔 호수들까지 있어 운치 있는 산행을 즐길 수 있다.

더보기
청룡사 ▶ 서운산 정상 ▶ 서운산성 ▶ 운적암 ▶ 좌성사 ▶ 석남사 (1시간 30분 소요)
사진
비봉산(비봉산성)

안성 죽산면 칠장사는 작기에 더욱 오랫동안 여운을 남기는 절이다. 칠현산 기슭에서 칠장사 경내로 이어지는 100m의 은행나무 길은 마음을 차분 하게 가라앉혀 준다.
초라한 절집과 대조적으로 화사하게 단장을 한 모습, 명암이 뚜렷한 수채화 같다.
칠장사 길은 전설을 따라가는 산책로다.

더보기
칠장사 ▶ 병해대사비 ▶ 세븐힐스 골프장 ▶ 금광호수 (2시간 소요)
사진
비봉산(비봉산성)

높이 298m인 고성산은 만세고개에서 운수암에 이르는 등산코스가 제법 운치있다.
안성시 양성면 방신리 쪽에서 오르면 운수암을 먼저 만날 수 있다.
방신리 입구에서 서북쪽을 향해 가면 낙엽송과 송림사이로 운수암의 정취가 눈에 잡힌다.

청아한 목탁소리가 숲길에 먼저 배웅나오는 운수암은 경기도 문화재자료 25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고려시대 조성한 비로자나 불상이 있다.

더보기
양성면산장휴게소 ▶ 고성산 정상 ▶ 운적암 ▶ 칠곡리 (1시간 30분 소요)
사진